Featured Posts
Posts are coming soon
Stay tuned...
Recent Posts

뉴욕 특수 목적 고등학교 입학 (SHSAT) 2차 및 편입 시험

오는 8월 29일 SHSAT, 뉴욕 특수 목적 고등학교 선발 시험이 학생 추가 선발을 위해 실시 될 예정이다. 특수 목적 고등학교 시험 SHSAT 는 매년 많은 학생들이 응시하며 따라서 높은 경쟁률과 낮은 합격률으로 유명하다. 1차 시험은 8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8학년 12월에 치러지며, 매년 여름 9학년 편입 시험과 추가 합격자 선발을 위한 2차 시험이 실시된다.

뉴욕 특수 목적 고등학교는 뉴욕의 명실공히 명문임을 자부하는 Stuyvesant High School, Bronx Science, La Guardia (시험과 동시에 별도의 오디션에 합격해야 함), Brooklyn Tech 등이 있다. 2차 추가 선발과 편입은 1차 시험 당시 외국에 거주했거나 뉴욕 시가 아닌 다른 지역에 거주한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들 학교는 오래된 전통으로 유명하며 노벨 과학상 등 세계 저명한 인재들을 배출해 냈다.

2차 시험은 선발 인원이 적은 만큼 1차 시험보다 높은 커트라인과 높은 경쟁률을 자랑한다. 또한 9학년 편입시험은 1,2차 시험보다 높은 난이도로 출제되며, 2차 선발보다 더 높은 경쟁률을 뚫어야 입학할 수 있다. 이렇게 경쟁률이 높은 이유는 특수 목적 고등학교 입학이 아이비리그나 다른 명문대 진학에 유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특수 목적 고등학교를 진학했다고 해서 명문대 진학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학교 내 높은 내신과 AP과목을 얼마나 듣느냐에 따라 대학 입시는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특목고 진학은 학생의 목표와 미래를 고려해 신중히 고려해야 할 것이다.

#Korean